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이야기

헌혈증 변경? 20171126

by e1mo518518 2017. 11. 25.
728x90
SMALL

천안 교육이 있어 3주 중에 첫주 주말을 보내고 있습니다.

헌혈 한지 이래저래 사정이 있어 1달 정도 지났습니다. 안산 올라가서 하자니, 2주나 더 있어야되겠고...

이곳 천안에서 헌혈해보고 해서 헌혈카페(한마음혈액원)를 찾아보니, 천안에는 없네요.ㅎㅎ

그럼, 간만에 헌혈의집으로 가볼까?^^ 제가 있는 곳에서 멀지 않은곳 번화가에 헌혈의집이 있네요. 6층이고, 주차도 가능하다고 스마트헌혈앱에 나와있네요. 그럼, 차를 가져가 볼까?

 

 오후 1시경에 갔는데, 번화가라 그런지 차가 많은가? 건물앞에서 못들어온다고, 딴데 데라는 손짓을 하네요. ㅜㅜ

주변에 차 델데가 없어서 한참 먼데 길가에 차를 데고, 걸어서 5분? 정도 걸어갔습니다.

6층 헌혈의집에 가보니 대기자 14명이나 있네요. 물 마시면서 주변을 둘러보니, 이건물(문타워)는 RV차량은 못들어온다고 안내문이 있네요ㅠㅠ 앱에서는 그런말이 없었는데. RV차량은 근처 신부동 공영주차장에 주차해야 한다고합니다. 주차시간은 2시간까지만 무료입니다.

 

혈소판혈장이라 헌혈의집에서는 55분 정도 소요되네요? 헌혈카페는 45분 정도 되는걸로 기억하는데?

                            사전전자문진 / 헌혈중 음료,다과,테이블 / 헌혈시스템(팔찌) / 혈소판혈장 / 헌혈자 편의

헌혈의집(적십자)          O                             X                             O                       55분          일반적?

헌혈카페(한마음)          O                             O                             X                       45분          좋은편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헌혈카페가 편한거 같습니다.

 

헌혈의집은 거의 2년~3년 만에 간거 같습니다. 98회까지는 헌혈의집을 이용하고, 이후로는 집근처 헌혈카페에서 60회정도 한거 같네요. 오늘까지 158회. 정말간만에 갔네요.ㅎㅎ

 

디자인이 전체적으로 바뀐건가? 기관에 따라 다른건가?

 

위의 것은 헌혈카페(한마음혈액원)이고,

아래것은 헌혈의집(대한 적십자사)입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