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LL

2017/0912

주캠야포 맛집 문래동 20170927 문래동에 이런 맛집 멋집이 있을줄이야. 문래동 예술촌이라고 이름이 바뀐 뒤로 처음가본것 같습니다. 근처 에이스하이엔드시티와 문래동에 일하러 몇번 가본적은 있지만, 저녁시간에 술 한잔 하려고 가본적은 처음인듯 합니다. 에이스하이엔드에서 걸어서 가는 길에 보니, 좁은 골목길에 수제햄버거집도 있고, 찻잡도 있습니다. 정말 새로운 골목길로 거듭나고 있다는게 확 느껴집니다. 홍대나 경리단길처럼 외지인과 건물주의 분위기로 가지말고, 원래가지고 있던 분위기를 제발 쫌 유지하면서 발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주캠야포 - 주간에는 캠핑매장, 야간은 포장마차의 줄임말 이네요.^^ 카라비나가 필요해서 매장둘러봐도 되나고 하니, 물건 정리중이라 안된다고 하네요. 안타깝습니다. 메뉴는 아주 착한 금액입니다. 15000원은 넘지.. 2017. 9. 28.
Autodesk university 2017 AUTODESK UNIVERSITY KOREA 2017 작년에 이어 두번째 방문이다. 같은 장소에서 하는데, 규모는 더 커진듯 하다. 작년에도 봤던, 3D PRINTING한 드레스, 갈수록 발전하는 3D PRINTER와 소재로 인해 디자이너가 직접 생산하는 시대가 조만간 올거 같습니다. 장애우를 위한 인공팔 멋집니다. 오토데스크 부사장의 기조연설, 이 넓은 강당이 거의 다 찼습니다. 대단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광경입니다. 두바이의 박물관을 설계했던 디자이너입니다. VIP 쿠폰을 가지고 있어서 제공되는 도시락을 먹을수 있었습니다. 맛있습니다. 아주^^ 오후는 제조분야의 세션을 듣기로 했습니다. 미디어부분과 건축부분도 있지만 저는 기계분야다 보니. 오전에 여기저기 다니면서 이벤트는 다 참가했습니다. ㅎㅎ 뿌.. 2017. 9. 27.
가야산(충남 예산) 블랙야크 100대명산 10번째 날씨가 너무 흐려서 그닥 사진을 찍을수가 없었습니다. 2017. 9. 26.
재료연구소 28권2호 구조용 멀티스케일 복합재료 개발을 위한 고정기술 구조용 멀티스케일 복합재료 개발을 위한 고정기술 오영석, 박태훈, 변준형, 이진우 재료연구소 탄소나노튜브 및 탄소섬유로 대표되는 탄소 소재는 기계적,전기적 특성이 뛰어나고 기존 금속 물질대비 비강도가 높아 경량 다기능성 복합재의 강화 물질로서 그 활용도가 매우 높다. 반면,탄소 소재 자체가 갖는 매우 안정적인 표면 특성으로 인해 고분자내에서의 균일한 분산이 어렵고 기지와의 접착 특성이 약해 실제 그 활용 분야는 우주항공 및 특수 소재 분야 등에 제한되어 왔다. 하지만 최근 전기자동차의 등장으로 인해 연비 효율을 위한 자동차 경량화가 필연적임에 따라 탄소 기반 복합재료에 대한 관심 및 대중화가 크게 요구되고 있다. 이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서 기존 탄소 기반 복합재료 제조에서 발생될 수 있는 많은 문제점을 .. 2017. 9. 25.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