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

맛집 정왕동 미각양꼬치

by e1mo518518 2017. 2. 3.
728x90
SMALL
미각양꼬치 생긴 이래로 자주 가는 양꼬치집입니다.
정왕시장쪽에도 양꼬치로 유명한 도문일야라는 가게가 있지만, 도문일야는 양갈비가 없어서 어쩔수없이 양갈비가 먹고싶으면 미각을 가고 있습니다.
인천에도 가게가 있는데,OBS 오!이맛이야에도 출연했었네요.^^

양고기가 여러가지로 좋은고기라고 합니다.

기본 안주 건두부랑 음... 이름을 자주 잊어먹네요.ㅎㅎ

양갈비 스테이크는 초벌되서 나오기때문에 시간이 걸려서,
우선 온면을 시켜 허기진 속을 달래봅니다.얼큰하니 좋네요.

양갈비스테이크 2인분입니다.
언제봐도 빛깔이 좋습니다.

사장님이 잘라주십니다.
화질이 별로라 안타깝네요.ㅜㅜ

여기서부터는 제가 먹을만큼만 조금씩 올려서 구워 먹습니다.
소고기든 양고기는 한꺼번에 올려놓으면 아까운 고기가 타버립니다.

소고기굽듯이 미디움 정도로만 구워서 ㅎㅎ

마늘은 서비스로 받아서 굽지요.
이거먹고 추가로 더 먹었습니다.
고기보다 마늘이 더 맛있거든요.

노릿노릿 구워지는 마늘 ㅎㅎ
고구마먹는맛이라고 해야할까요?

서비스로 주신 물만두,
피가 좀 두꺼운게 흠이지만, 그래도 먹을만합니다.

깨끗하게 비운 테이블, 만두 하나가 남았네요. ㅎㅎ

2~3년 동안 다니고 있지만, 미각양꼬치만한 양꼬치와 양갈비집은 없습니다. 특히 양갈비는 최고입니다.

 

양고기 효능 

1. 북통완화

 양고기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음식입니다. 특히 추운 겨울에 자주 일어나는 오한으로 인한 복통을 예장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양고기에 들어있는 성분이 실조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혈관 기능이 약해졌을 때 나타나는것이니 미리 예방 하는게 좋습니다.

2. 당뇨병

 인슐린 분비의 촉진을 도와 식사 후 빠르게 올라가는 혈당을 잡아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양고기에 들어있는 아연 성분이 혈당의 수치를 내려주는 작용을 해준다고 합니다. 냄새때문에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양고기는 그 자체의 냄새가 어느정도 있는데, 그 냄새를 없앤다고 양념 양꼬치를 먹는 분들이 있는데, 그건 오래된 고기를 사용하게되면 냄새제거를 위해 양념을 하는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저는 양념이 없는 생 양꼬치를 선호합니다. 손님의 회전율이 좋은집에선 고기도 신선해서 냄새가 없습니다.

3. 면역력 강화

양고기 효능으로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e의 함유가 풍부해 신진대사, 혈액순환을 돕고 암 세포의 증식 또한 억제 해준다고 합니다. 면역력을 높이면 감기 외에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4. 빈혈예방

 빈혈의 가장 큰 원인은 철분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철분이 양고기에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서 빈혈을 먹아주는 적혈구 생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스트레스, 체중감량

 양고기에 들어있는 비타민e1은 스트레스로해소에 좋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 심리적불안, 불면 등 신경을 안정화 시켜준다고 합니다. 양고기는 칼로리가 낮아 체중 감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무리한 섭취는 피하시길 바랍니다.

6. 피로회복

 나도 모르게 힘이 없고, 체력 회복이 되지 않는 날이 있습니다. 특히 양고기 효능으로는 원기회복와 피로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각종 몸에 좋은 영양소가 많아 섭취만 해도 회복력을 높여 준다고 합니다. 공부하는 학생, 노인들에게 특히 좋다고 합니다.

7. 이뇨작용

 소변을 시원하게 배출하지 못하거나, 색깔에 문제가 있을때 양고기가 좋다고 합니다. 양고기에 들어있는 성분이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만들어 부종과 소변, 신장기능에 좋다고 합니다.

8. 골다공증

 양고기에 칼슘, 인 등이 들어있어 칭와 뼈를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서  관절 통증을 완화시켜 노인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성장과정에 있는 어린이들에게 매우 좋은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