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LL

2017/09/194

40대와 50대의 처세법 청광종주(청계산과 광교산)를 하던중 스님이 나눠주시는 A4용지에 좋은 내용이 있어 공유하고자 합니다. 아마도 청계산 정상에서 뵌듯... 1. 40대의 처세법 1) 자존(自尊) 확인의 시기 ~ 나름대로의 인생철학을 터득하는 초기단계이면서 가정의 가자으로서 자리매김하는 인생완숙의 초기 단계이다. 이 시기에는 자존심(自尊心)을 들먹이면서 또래집단의 이성적 부류에 소속하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는 시기이다. 이를테면, 레져클럼 이라던가, 사회봉사단체라던가, 국가보위를 위한 범국민적 단체에 가입하여 자신의 존재를 확인함과 동시에 그것이 마치 자신의 전부인양 합세하여 행동함으로서 사회성을 넓혀 우물 안에 개구리를 면탈하고자 노력하는 시기이다. 이른바, 형님, 동생하면서 선후배를 가리고 자신의 사회적 능력과 위치를 자.. 2017. 9. 19.
재료연구소 28권2호 고성능 금속복합재료 기술 및 현황 고성능 금속복합재료 기술 및 현황 조승찬, 조일국, 이상복, 이상관 재료연구소 금속복합재료(Metal Matrix Composites, MMC)는 금속계 합금을 기지로 하고 다양한 강화재를 분산시킨 소재로서 열전도도,전기전도도 및 가공성이 우수한 금속의 장점과 탄성계수,강도 및 내충격성이 우수한 특성뿐만 아니라 열팽창계수가 낮은 세라믹의 장점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소재로 요구특성을 구현하기 위하여 요구 기능별 강화재의 선택,기지금속의 선택 및 체적율을 제어하여 물성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최근에는 금속복합소재의 제조비용 절감과 친환경 제조공정 개발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으며,다중의 특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소재 개발도 진행되고 있다. 또한 탄소나노튜브 (Carbon nanotube,CNT), 그래핀.. 2017. 9. 19.
맛집 가산디지털단지역 1번출구 고려왕족발 20170918 이집은 특이하게 앞발에 중이 있다. 둘이 먹을꺼라 대는 많다 싶었는데, 먹어보니, 딱 맞는 사이즈네요. 요즘 날씨가좋아. 밖에다 자리를 잡았습니다. 안좋은점은 양쪽 테이블에서 담배를 피우는통에 얼른먹고 일어나야했다는 안좋은 점이 있었습니다. 너무좋아하는 고기미역국, 고기는 없지만 고기우린 맛이 좋았습니다. 리필도 해주십니다. 마늘은 너무 커요.^^ 족발킬러인 저희형이 맛있다고 하는거보니, 맛은 고려왕족발집 맛은 보증 할만합니다. 서비스로 나온 계란말이. 계란파동 그딴건 문제도 아닙니다. 이정도는 맛있게 먹을수있습니다. 가산동 족발집을 찾고 나니, 여기 고려왕족발집은 여기저기 봉사나 지원을 많이 하고 있는거보고, 이집으로 정했습니다. 2017. 9. 19.
블랙야크 100대명산 20170901 변경사항 2017년 9월 1일부로 명산 100 인증 산행지가 변경 되었습니다. 황정산 -> 대야산 (경북 문경) 서대산 -> 희양산 (충북 괴산) 공작산 -> 감악산(강원 원주) 강천산(연대봉) -> 마니산(인천 강화) 천황산, 재약산 -> 재약산 2017. 9. 19.
LIST